한국교회 한 자리에 모여 기도한다 > 교계뉴스

본문 바로가기

교계뉴스

교계소식 한국교회 한 자리에 모여 기도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작성일 19-09-21 09:48

본문

전국 17개 광역시/, 226개 시//구 기독교연합

103, 서울 시청 앞에서 전국교회 기도의 날로 

한국교회 한 자리에 모여 기도한다.jpg

한국교회가 한 자리에 모여 기도를 하게 된다. 이에 대하여 관계자들이 19일 한국교회언론회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그 개최 이유에 대하여 설명하기를, ‘한국은 현재 총체적인 위기를 맞고 있다. 정치는 혼란하며, 경제는 추락하고 있고, 안보도 갈피를 잡지 못하는 등 위기를 맞고 있으며, 시민운동도 진영 논리로 극명하게 갈리는 등 매우 혼란을 겪고 있다고 전제하였다.

 

교회도 파수군의 역할을 감당하지 못하고, 복음 진리 사수를 제대로 못하고 있으며, 거룩치 못한 상황에서, 악한 지도자가 나타나 교회를 연단시킨 역사적, 성경적 사실을 상기하고, 전국 단위로 한국 교회가 한 자리에 모여, 기도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하였다.

 

그러면서 이번 기도회는 한국교회가 예수와 말씀 안에서 하나가 되며, 하나님 앞에 교회가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하늘에서 듣고 죄를 용서하고 땅을 고쳐주시는 은혜를 받기 위함이라고 강조하였다.

 

이처럼 한국교회가 하나 되어 기도를 하는 목적은,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여, 교회가 새롭게 되며, 국가의 위기를 극복하는 믿음 안에서 시작하는 것이며, 교회가 우리 사회의 견인차 역할을 감당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기도회의 특색은 기존의 기도회와 다른 면이 강하다. 

 

첫째, 모든 것을 기도에 초점을 맞춘다.

이번 기도회에는 축사, 격려사 등 복잡한 순서를 넣지 않는다. 심지어 설교자도 없고, 오직 모이고, 찬송하고, 기도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다. 그러면서 크게 7가지의 기도 제목을 놓고 집중적으로 기도한다.

 

둘째, 일체 정치적인 구호나 색채를 배제한다.

이번 기도회는 좌도 우도 아닌, 오직 예수님을 높이며, 하나님 말씀으로 인한 초월과 내재로 역사하심을 선포하여, 사회 통합과 교회 치료를 우선시 한다. 그리하여 위기의 시대에, 순수하게 교회의 걸어갈 길을 걸어감을 목표로 한다.

 

그래서 기도회에서는 참가자들이 일체의 태극기, 성조기 등도 들지 않으며, 오직 하나님께만 기도한다.

 

셋째, 특별한 조직이 없다.

이 기도회에는 대표적인 인물을 내세우는 것도 아니고, 전국 광역시도 회장단이 공동대표가 되며, 5개 지역별(경상, 호남, 경기, 충청. 특별)로 운영위원만 두고 실천한다.

 

넷째, 목회자 중심이 아닌, 젊은 층과 평신도를 대거 참여시킨다.

행사 순서자 가운데 절반 이상을 젊은이와 평신도가 참여한다. 목회자도 강단 아래에서 엎드려 기도한다.

 

다섯째, 전국 단위에서 참여한다.

이 기도회에는 전국의 모든 지역에서 골고루 기도회에 참여하게 된다. 호남, 영남, 충청, 강원, 경기, 서울 등에서 모두 참여하게 된다.

 

이번 기도회가 이뤄지게 된 배경은, 지난 6월에 부산지역에서 전국의 17개 광역시/도 지도자들이 모인 가운데 처음으로 거론되었고, 730일에 서울에서 지역 연합 대표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재확인되었으며, 813일 대전에서 광역시/도 회장단이 모여 로드맵을 결의하였으며, 917일 경기도에서 후원자 등 60여 명이 모임을 가졌다.

 

이번 기도회는 서울 시청을 중심으로 열리며, 내년 31일에도 엑스폴로74’처럼 한국교회가 하나님께 매달려 기도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이기로 하였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밝혀지기는 10만 명 이상의 기도 참여자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였다.

 

 (대하7:14)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사이트 내 전체검색
  • 주간 인기기사
    할렐루야^^ 오늘은 참 참 참 좋은 날 입니다
    ZECHA1-(4) '너희는 내게로 돌이키라'
    이춘복 목사 저 쉬운 목회 4장 01 『내 …
    제3장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사도영성 신학 …
    계시록 강해(91) 계 17장6절 자주색과 …
    감사하는 삶이 ‘희망의 백신’(58)
    소진우 목사, 주님과 함께하는 가정예배 15-…
    Ⅳ.성막 영성의 의미와 적용-64-
    목양칼럼–70- 『죄의 세력에서 벗어나려면』 …
    4월 둘째 주일「소강석 목사의 영혼 아포리즘」

그누보드5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청소년 보호정책(대표 겸 발행인 : 정기남)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지양로 176번길 32, (대운빌라 102호) 대표전화 032)672-3031
등록번호 : 경기, 아50924 | 특수주간신문 발행인/편집인 : 정기남 | 등록일/발행일 : 2007년 10월 17일
사업자번호 : 101-08-94879 | 후원계좌: 우체국 310029-02-152769 (정기남)
Copyright ⓒ 2007 크리스찬포토저널(CPJ), Allrights reserved. E-mail:cpj5037@daum.net
편집인 : H.P 010-5468-6574 / 032-672-3031(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