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 주최 "전국 17광역시도 기독교총연합회회장단 초청 세미나" > 지역뉴스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 주최 "전국 17광역시도 기독교총연합회회장단 초청 세미나"

페이지 정보

작성자 크리스챤포토저널 댓글 0건 작성일 21-10-11 08:24

본문

전국 17광역시도 기독교총연합회회장단 초청 세미나

-지방자치시대, 지역교회연합의 역할-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2.jpg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수형 목사, 이하 강기총)107~8일 평창 알펜시아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전국 17광역시도 기독교총연합회 회장단 초청 세미나-“지방자치시대, 지역교회연합의 역할”-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전국의 17개 광역시도 기독교총연합회 회장단이 참석하였다.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1.jpg

7개회예배, 정책 간담회, 2024 강원동계 청소년 올림픽, 나쁜 법들 대책회의

 

7일은 5시 개회예배는 유화종 목사(강원기독교총연합회 사무총장)의 사회로 시작되어 임영문(부산기독교총연합회 증경회장)가 기도를, 강성조 목사(제주기독교교단협의회 상임부회장)가 성경봉독을, 배진기 목사(경북기총 증경회장, 포항안디옥교회)가 말씀 선포를 이후에 특별기도시간을 가진 후 양명환 목사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 상임회장)의 축도로 진행됐다.

 

배 목사는 화목의 도구가 됩시다라는 제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교회지도자들이 가져야할 자세에 대해 제시하며 예수님으로 중심을 잡고 유연하게 화목의 사역을 감당 겸손의 사명으로 화목의 사명을 감당기도와 제사장직 선포의 조화로 사명을 감당 긍정적 적용으로 사명을 감당 하자고 강조했다.

 

메시지 선포 이후 한반도 복음통일과 북한동포를 위하여는 곽종원 목사(충북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국민화합 국가번영 민생경제를 위하여는 박종희 목사(경남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한국교회가 연합하고 지혜롭기를 위하여는 안철암 목사(세종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가 맡아 기도하였다.

 

개회예배 후에는 지방자치시대를 함께하는 지역교회연합의 건강한 역할 연구의 주제로 이수형 목사(강기총 대표회장, 순복음춘천교회)의 진행으로 정책간담회가 진행 되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 곽도영 강원도의회장, 한왕기 평창군수, 이철 한교총 공동회장이 발언한 후 참석자들과 심도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 이수형 목사00.jpg

 

이수형 대표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강원도와 강기총은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불확실한 사회적 위기상황에도 우리 사회가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도행정과 교회연합의 상호협력과 중장기적 사회발전 비전의 공유등 복지사회로 사심 없이 의논하고 기도하며 나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

 

이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정부와 지자체와 소통하고, 초대교회 신앙으로 돌아가 다시 예배를 회복시키고, 지역사회와 대한민국이 회복되고 변화되는 일에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하며 이번세미나는 통해 지역교회 연합들이 지방자치시대를 선도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소원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에서는 우리 도정에 중요한 일이 있을 때마다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셨다. 평창 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며 백두대간 횃불기도회를 개최하여 분열된 국론 통합에 앞장서 주셨고, 올림픽의 성공 개최 이후에는 남북관계의 개선을 위해 도와 민간 차원의 교류 협력에도 발 벗고 나서 주시는 등 항상 응원해 주셔서 도정 정책을 추진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라고 말하며 강원도 기독교 총연합회가 도와 강원도민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시고 하나님의 사랑으로 보살펴 주신다면 강원도의 미래는 그 어느 때 보다고 가능성과 희망으로 가득찰 것이다 . 앞으로도 강원도를 위해 항상 기도하여 주시기 바란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곽도영 강원도의회 의장은 올해는 지방자치 부활 30주년을 맞는 해이다. 코로나 19위기를 겪으며, 지방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더욱 커졌다.”라고 말하며 자치분권 확대에 발맞춰 주민참여 확대를 통해 주민과 함께 지역 발전을 만들어야 한다. 기독교총연합회가 이를 선봉에서 이끌어 주셔야 한다라고 말하며 특별히 이번 세미나를 맞아, 지난 2018평창동계올림픽에 이어 한반도 평화를 이어갈 2024강원청소년동계올림픽의 남북공동 개최를 위해서도 힘을 모으자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평창이 국제적이 평화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23년 청소년동계대회와 2024 년에 청소년 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코로나 19로 빠앗긴 일상이 회복될 수 있도록 기도요청을 했다.

 

정책 간담회 에 이어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과 통일비전 스포츠외교-민간단체의 역할은 김경성 이사장<강원도청 평화협력관, ()남북체육교류협회 이사장,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지원위원회 부위원장, 아리스포츠컵 국제유소년축구대회 조직위원장, 경기대학교 한반도전략문제연구소 부소장, 평창평화포럼 조직위원회 위원, KBS 자문위원>이 강원도청소년 올림픽의 진행배경과 함께 스포츠 외교에 민간단체의 중요성을 말하며 협력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나쁜 법들 입법을 막기 위한 대책회의와 공동성명서 채택은 길원평 교수(한동대학교 첨담융합학과 석좌교수, 부산 초량교회 장로, 바른성문화를 위한 국민연합 대표, 동성애동성혼반대 국민연합 운영위원장)가 강의 하였다. 차별금지법을 비롯한 나쁜 법들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과 한국교회가 몰락과 부흥의 갈림길에 서 있는 상황임을 말하였다. 그러나 한국교회 대다수 지도자는 심각성을 깨닫고 있고 대책을 찾고 있는 상황이기에 부흥할 수 있음을 말하였다. 이어 조용호(전 법제처 부이사관) 박사가 대한민국의 헌법과 국법전체의 체계의 관점에서 차별금지법안의 법리적 쟁점을 분석, 검토함으로 법적 이해를 돕고 나아가 입법적 대응 전략을 세우는 것에 대해 강의했다.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3.jpg

 

82021 한반도 복음통일 선교대회

 

’2021 한반도 복음통일 선교대회8일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이수형 목사)주최로 평창 알펜시아지조트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상진 목사(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 상임회장)의 사회로 시작된 선교대회는 이우탁 목사(울산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의 대표기도, 이현국 목사(부산기독교총연합회 수석상임회장)의 성경봉독, 이철 목사(한교총 공동회장, 감리교 감독회장)의 설교와 이수형 목사(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의 감사인사, 서석근 목사(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 증경회장)의 축도로 마무리 되었다. 선교대회 중 특별기도는 복음으로 통일대한민국이 이루어지도록은 신재영 목사(경북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창조질서 회복과 정의로운 사회를 위하여는 오종설 목사(충남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민족복음화와 다음세대를 위하여는 김길수 목사(인천기독교총연합회 대외사무총장)가 맡아 기도하였다. 선교대회가 마친 후 김재박 목사(서울시교회와시청협의회 수석부회장)의 기도로 조찬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이철 목사는 선한 목자의 제목으로 설교하였다. “지금 한국교회는 박해이후 최대의 위기라고 말할 수 있다며 삯꾼과 선한 목자는 편안 할 때는 차이가 없으나 위기일 때 드러난다고 말하였다. 세상 사람들은 한국교회를 삯꾼으로 보고 있기에 위기라고 말하며 앞으로 한국교회는 삯꾼이 아니라 선한목자임을 삶으로 드러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미래세대에게는 삶으로, 질로 보여주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한국교회가 희생했던 역사를 회복 시켜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한국교회의 과제는 진보와 보수가 아니고 선한 목자라는 것을 삶으로 드러내야 한다과거의 교회가 희생을 했고, 지금도 희생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진정성과 참 신앙이 아니면 살릴 길이 없다이제는 선한 목자로 교회가 서야 만 양들이 모이고 양들이 서게 된다코로나 19가 변화의 계기가 되기를 축원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특별기도 시간에는 복음으로 통일대한민국이 이루어지도록‘ (신영재 목사, 경북기독교총합회 대표회장)’창조질서 회복과 정의로운 사회를 위하여‘(오종설 목사 , 충남기독교 총영합회 대표회장)’ 민족복음화와 다음세대를 위하여‘( 인천기독교총연합회 대외사무총장) 참석자들과 합심하여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수형 목사는 행사를 마무리하며 참석한 모든 연합회 회장단분들과 도지사님 그리고 도의원님에게 감사인사를 하며,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가 복음통일의 단초로 사용되는데 여러분들이 기도해 주시기를 바라며, 여러분들의 기도로 건강한 대한민국, 소망이 있는 다음세대들이 나올 줄 믿는 다라고 말했다. 이날 2021 한반도 복음통일 선교대회서석근 목사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증경회장)의 축도로 마무리됐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사이트 내 전체검색
  • 주간 인기기사
    이춘복 목사 쉬운목회 3장12 개척 준비 훈련
    계시록 강해(89) 계 17:1~2절 심판받을…
    한국교회총연합 2024년 부활절 메시지
    한국교회총연합 2024년 부활절 메시지
    한기총, [2024년 부활절 메시지]
    Ⅳ.성막 영성의 의미와 적용-61- 믿음의 …
    종려주일 0324 목포꿈의교회 말씀선포 : 이…
    목양칼럼–67- 『우리가 버려야 할 누룩(2)…
    믿음·소망·사랑의 건강학(55)
    목사코너-552- 우리가 들로 나가 촌락에서…

그누보드5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청소년 보호정책(대표 겸 발행인 : 정기남)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지양로 176번길 32, (대운빌라 102호) 대표전화 032)672-3031
등록번호 : 경기, 아50924 | 특수주간신문 발행인/편집인 : 정기남 | 등록일/발행일 : 2007년 10월 17일
사업자번호 : 101-08-94879 | 후원계좌: 우체국 310029-02-152769 (정기남)
Copyright ⓒ 2007 크리스찬포토저널(CPJ), Allrights reserved. E-mail:cpj5037@daum.net
편집인 : H.P 010-5468-6574 / 032-672-3031(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