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총, ‘3.1운동 104주년 한국교회 기념예배’ 드려 > 교계뉴스

본문 바로가기

교계뉴스

교계소식 한교총, ‘3.1운동 104주년 한국교회 기념예배’ 드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크리스챤포토저널 댓글 0건 작성일 23-03-02 13:06

본문

 “3.1정신으로 평화와 희망의 길잡이가 되게 하소서!”

31()오전1030,여의도순복음교회

 

한교총 3.1절 기념예배 2.jpg

‘3.1운동 104주년 한국교회 기념예배가 한교총 1() 오전 1030분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개최됐다. 만세 삼창하는 참석자들. 한교총

 

‘3.1운동 104주년 한국교회 기념예배가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이하 한교총) 주최로 1() 오전 1030분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한국교회 지도자 등 1만여 명의 성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한교총 공동대표회장 권순웅 목사(예장합동 총회장)의 인도로 진행된 예배에서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기하성대표총회장)는 기념사를 통해 나라와 민족이 먼저이며, 자유와 평화가 먼저이고, 예수님의 말씀처럼 내 이웃을 내 몸같이 아끼고 사랑하는 그 정신이 먼저라며 진보와 보수를 넘어서 하나 됨을 이루고 세계 평화에 기여하는 위대한 대한민국을 세워 나가자고 말했다.

 

이어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이웃을 섬기며 사랑하는 아름다운 나라를 위해 헌신하자. 기후 문제에 대처하고,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며, 사회적 약자를 돌보고, 전쟁과 지진 등의 재난으로 고난받는 지구촌 여러 나라에 사랑의 손길을 펼치는 우리가 되자고 말했다.

 

한교총 3.1절 기념예배 1.jpg

이영훈 대표회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한교총

 

이순창 목사(예장 통합 총회장)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신앙의 사람은 나라를 사랑하고 민족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며 자주독립을 위해 앞장선 한국교회 선배들처럼 국가와 민족의 살 길을 위해 헌신하는 한국교회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외에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장 김인환 목사의 기도, 예수교대한성결교회 총회장 신현파 목사의 성경봉독, 예장개혁개신 총회장 임용석 목사의 헌금기도, 대통령실 강승규 시민사회수석비서관과 서울시장 오세훈 시장의 축사가 있었다.

 

또 회원교단장들의 특별기도, 기독교대한감리교회 이철 감독회장과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총회장 김주헌 목사, 예장개혁 총회장 정상문 목사의 성명서 낭독, 공동대표회장 송홍도 목사(예장대신 총회장)의 축도가 있었다.

 

‘3.1정신으로 평화와 희망의 길잡이가 되게 하소서라는 제목으로 발표된 성명서에서 이들은 우리는 희생을 무릅쓴 선열의 헌신으로 세워진 자유 대한민국을 지키며, 자주독립을 위해 앞장선 한국교회의 전통과 선을 행하고 화평을 구하며 그것을 따르라는 말씀에 따라 평화와 희망의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어 분단 조국의 평화로운 통일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기도할 것과, 정부와 모든 민간기구는 평화를 목표로 행동할 것, 한국교회는 미래와 평화로운 통일의 길을 여는 길잡이로서 민족을 섬길 것을 전했다.

 

한교총 3.1절 기념예배 5.jpg

 

다음은 성명 전문.

3.1정신으로 평화와 희망의 길잡이가 되게 하소서!

사단법인 한국교회총연합은 3.1운동 104주년을 맞이하여 자주독립과 동양 평화를 선언한 선열의 피맺힌 절규와 외침을 기억한다. 우리는 희생을 무릅쓴 선열의 헌신으로 세워진 자유 대한민국을 지키며, 자주독립을 위해 앞장선 한국교회의 전통과 악에서 떠나 선을 행하고 화평을 구하며 그것을 따르라”(벧전 3:11)는 말씀에 따라 평화와 희망의 길잡이가 될 것을 다짐하며 다음과 같이 성명한다.

 

한교총 3.1절 기념예배 4.jpg

한국교회 지도자 등 1만여 명의 성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예배가 진행되고 있다. 한교총

 

1. 우리는 분단 조국의 평화로운 통일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기도한다.

3.1만세운동 104주년, 조국 광복 78주년, 정전 70주년을 맞이하였으나 분단의 땅 한반도는 열강의 대립과 분쟁의 현장이 되고 있으며, 합계 출산율 0.78을 기록하면서 국가 존망의 갈림길에 있다. 대한민국이 민주화와 경제번영을 성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민족의 자존과 미래에 대한 희망, 평화로운 통일을 이루지 못한 현실이 부끄럽고 안타깝다. 우리는 저출산 극복을 가장 긴급한 과제로 기도하며, 한반도의 비핵화와 당국자 간의 대화로 민족 공존과 통일과 부흥의 대로를 열어가야 한다고 믿는다.

 

2. 정부와 모든 민간기구는 평화를 목표로 행동해야 한다.

해를 넘겨서 계속되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보듯이, 평화는 쌍방 간의 대화와 협력을 통해 이루어야 하며, 나약한 구호로는 성취할 수 없다. 평화는 국민의 지지 위에 세워진 강력한 국방력과 이를 뒷받침하는 경제력을 바탕으로 공존을 추구하는 전 지구적 협력을 통해 성취할 수 있다. 우리는 정부와 민간기구가 민족 동질성을 기초로 평화로운 방법으로 화해와 민족통합의 길을 열어가기를 촉구한다.

 

3. 한국교회는 미래와 평화로운 통일의 길을 여는 길잡이로서 민족을 섬길 것이다.

우리는 당면한 저출산 고령사회 문제의 해결과 기후위기 극복, 한국 사회의 건강성 회복을 위하여 기도한다. 어둠은 새벽을 이기지 못한다. 민족의 미래는 하나님께 있다. 우리는 깊은 밤 칠흑 같은 어둠에 눌린 남북관계에 여명의 빛이신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소망을 품는다. 독일 통일을 연 니콜라이교회 기도회처럼 평화와 통일을 위해 눈물로 기도하며, 오직 평화의 주인이요 소망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될 것을 다짐한다.

 

202331

3.1운동 104주년 한국교회 기념예배 참가자 일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사이트 내 전체검색
  • 주간 인기기사
    예수사랑 성령 대성회 2차 '하나님의 전신갑주…
    예수사랑 성령 대성회 2차 '하나님의 전신갑주…
    camino de salvación de la…
    목사코너-554- '엘리야와 사렙다 과부'
    생활의 전영역이 건강의 재료(59)
    이춘복 목사 저 “쉬운 목회” 4장 02 『…
    계시록 강해(92) 계 17장6~8절 『그 …
    camino de salvación de la…
    제3장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사도영성 신학 …
    할렐루야^^ 오늘은 참 참 참 좋은 날 입니다

그누보드5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청소년 보호정책(대표 겸 발행인 : 정기남)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지양로 176번길 32, (대운빌라 102호) 대표전화 032)672-3031
등록번호 : 경기, 아50924 | 특수주간신문 발행인/편집인 : 정기남 | 등록일/발행일 : 2007년 10월 17일
사업자번호 : 101-08-94879 | 후원계좌: 우체국 310029-02-152769 (정기남)
Copyright ⓒ 2007 크리스찬포토저널(CPJ), Allrights reserved. E-mail:cpj5037@daum.net
편집인 : H.P 010-5468-6574 / 032-672-3031(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