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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제목 / 내용
243 교육
소진우 목사 가정예배.jpg 소진우 목사, 오늘도 주님과 함께하는 예배 소진우 목사, 오늘도 주님과 함께하는 예배 5월 1~15 행복한 예배 요약   제목: 그 말씀이 성경: 잠 29장18절 찬송 285장 하나님의 말씀이 있는 백성은 망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그 말씀이 있으면 살길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능력과 기적의 하나님이지만 또한 약속하시고 성취하시는 하나님이심을 기억하길 바랍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없으면 백성들은 방자히 행합니다. 함부로 행한다는 것입니다. “묵시가 없으면 백성이 방자히 행하거니와 율법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느니라” (잠29:18). 내 중심에 말씀이 있습니 . . . 작성자 크리스챤포토저널 / 작성일 04-24
242 교육
목사코너 장한국 목사.jpg 계시록 강해(92) 계 17장6~8절 『그 여자의 신비』 『그 여자의 신비』   그 여자의 신비 여기서는 두 가지의 신비에 대해 나옵니다. 바로 그 여자의 신비와 그 짐승의 신비입니다. 그 여자와 그 짐승의 신비가 6절에서부터 13절에 나옵니다. 이것은 우리와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이것에 대해 확실히 깨닫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그 여자의 신비는 앞서 1절에서 많은 물 위에 앉은 창녀이며 그 창녀가 5절에서 땅의 창녀들의 어미가 되는 것임을 이미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6절에서는 . . . 작성자 크리스챤포토저널 / 작성일 04-20
241 교육
사도영성 홍항표 목사.jpg 제3장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사도영성 신학 -21- 3) 십자가에서 표출된 영성 기독교가 지향해야 할 영성은 지(知)․정(情)․의(義) 혹은 영(靈)․육(肉)․혼(魂)의 균형 있는 영성을 지향해야   사도영성은 이와 같이 우리들로 하여금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시키신 예수 그리스도의 삶을 따라 가는 것이다. 그래서 ‘리처드’(L. O. Richards)는 영성 발달의 온전한 모델은 예수 그리스도이며, 그리스도를 닮는 것은 영성 발달과 기독교 교육의 공통적인 목표라고 했다. 사도영성은 ‘관계성’의 개념이 . . . 작성자 크리스챤포토저널 / 작성일 04-20
240 교육
소진우 목사 가정예배.jpg 소진우 목사, 주님과 함께하는 가정예배 15-16 주님과 함께하는 가정예배 15-16 소진우 목사(예복교회 담임/지저스타임즈 사장)    제목: 그럼에도 여전히 성경 : 사 40:26-31절 찬송 429장  오늘 본문은 유다 민족이 바벨론으로 끌려갈 때입니다. 포로로 끌려가는 백성들에게 회복과 소망의 말씀을 주고 있습니다. 26절에 누가 이 모든 것을 창조하였나를 보라고 합니다. 온 우주를 창조하신 분이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그래서 27절에 하나님이 . . . 작성자 크리스챤포토저널 / 작성일 04-14
239 교육
사도영성 홍항표 목사.jpg 제3장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사도영성 신학 -20- 2) 십자가에서 표출된 영성 (2) 십자가에서 표출된 영성 십자가는 관계성 안에서 실천되어진 사도영성의 근간이다. 사도영성은 십자가 사건을 통해 바르게 이해되어진다. 성경적인 의(義)는 관계 회복이며, 하나님의 의(義)는 십자가에서 나타났다.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를 지신 것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타인과의 관계를 회복시키신 것이다. 이것이 관계성이다. 사도영성은 예수 그리스도를 닮는 것으로 신앙과 지식이 일치할 때 발달할 수 있다. & . . . 작성자 크리스챤포토저널 / 작성일 04-13
238 교육
목사코너 장한국 목사.jpg 계시록 강해(91) 계 17장6절 자주색과 주홍색 옷을 입은 여자의 정체? 계시록 강해(91) 계 17장6절 자주색과 주홍색 옷을 입은 여자의 정체?   그리스도의 신부가 입는 옷은 흰옷입니다. 흰옷은 정절을 지키다가 순교한 자에게 입혀주는 옷입니다. 그러나 큰 창녀는 자주색과 주홍색 옷을 입고 있습니다. 이는 주홍빛 짐승이라고 한 적그리스도와 같은 색인 것입니다. 적그리스도를 경배하고, 적그리스도에게 절하며 그리스도를 버리고 적그리스도를 의지하는 자가 되면 이는 다시는 사함 받지 못하는 큰 죄를 범하는 자요, 적그리스도와 같은 주홍색 옷을 입는 자인 것입니다.   그리고 . . . 작성자 크리스챤포토저널 / 작성일 04-13
237 교육
사도영성 홍항표 목사.jpg 제3장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사도영성 신학 -19- 1) 예수 그리스도의 영성   (1) 예수 그리스도의 영성 예수 그리스도의 영성은 첫째, 성육신(成肉身)의 영성이다. 자기 본래의 정체성을 버리는 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영성의 출발이다. 영광과 존귀와 거룩하심과 권능의 하나님이 본체를 완전히 버리시고 사람의 몸을 입고 이 땅에 오신 것은 곧 자기를 버리는 삶의 시작이요, 종의 삶이 어떠한 것인지를 보여주는 성육신의 삶이었다.   둘째는, 제자도의 영성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영성은 3년 동안의 공생애를 통해서 보여준 ‘제자도’에서 발견할 수 있다. 예 . . . 작성자 크리스챤포토저널 / 작성일 04-06
236 교육
사도영성 홍항표 목사.jpg 제3장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사도영성 신학 -18- 5) 십자가에 표출된 사도영성   십자가는 기독교 신앙의 핵심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드러내고, 죄에서 구원하며, 적대적인 악의 세력을 극복하고, 하나님과 화목케 한다. 복음주의 영성과 신학에서 십자가가 차지하는 위치는 십자가는 언제나 우리의 교리를 규정하고, 설교를 지배하며, 헌신을 고취시키고, 선교의 동인이 된다는 것이다. ‘영성’이란 하나님을 체험하는 것, 곧 신자가 하나님과의 관계를 맺는 내적인 삶, 우리로 하여금 변화되고 행동을 취하게 하는 원동력을 제공하는 경건 생활과 훈련, 그러므로 다른 모든 것의 중심이 . . . 작성자 크리스챤포토저널 / 작성일 03-30
235 교육
목사코너 장한국 목사.jpg 계시록 강해(90) 계 17:3절 『하나님을 모독하는 이름들?』 계시록 강해(90) 계 17:3절 『하나님을 모독하는 이름들?』   3절: 그가 나를 영 안에서 광야로 이끌어 가니라. 또 내가 보니, 한 여자가 주홍빛 짐승 위에 앉아 있는데, 그 짐승은 하나님을 모독하는 이름들로 가득하고 일곱 머리와 열 뿔을 가졌더라.   일곱 머리 열 뿔 짐승에 앉아 있는 한 여자 일곱 머리와 열 뿔을 가진 주홍빛 짐승은 적그리스도인데 여자는 이 짐승 위에 앉아 있습니다. 이는 이 여자가 적그리스도가 가진 권세를 함께 공유하고 있음을 말합니다. 그 권세에 힘을 얻고 같이 . . . 작성자 크리스챤포토저널 / 작성일 03-30
234 교육
소진우 목사 가정예배.jpg 소진우 목사, 주님과 함께하는 가정예배 13-14 소진우 목사, 주님과 함께하는 가정예배 13-14 예복교회 담임 지저스타임즈 사장   제목: 그 사랑이 성경: 눅 13장6-9절 찬송 202장 본문에 보면 포도원 나무에 심겨질 수 없는 무화과나무가 있습니다. 우리는 심겨질 수 없는 자리에 심겨진 자들입니다. 지금 볼 때는 도저히 쓸모없지만 기회를 주시는 것입니다. 지옥갈수 밖에 없는 나를 구원의 반열에 들어가게 하신 것입니다. 심겨질 수 없는 자리에 옮겨 진자 이것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그 사랑에 감격합시다. 그 사랑에 무한 감사합시다. 우리는 지금 하나님이 . . . 작성자 크리스챤포토저널 / 작성일 03-27
233 교육
목사코너 장한국 목사.jpg 계시록 강해(89) 계 17:1~2절 심판받을 큰 창녀의 정체?-2- 계시록 강해(89) 계 17:1~2절  심판받을 큰 창녀의 정체?-2-      ‘또 그가 나에게 말하기를 “네가 본 그 창녀가 앉아 있는 물은 백성들과 무리들과 민족들과 언어들이라.”’ 실제 물이 아니라 온 세계 사람들을 말하는 것이며 특히 그들의 영적이고 정신적인 부분을 지배하고 있는 것이 바로 ‘배도한 교회(큰 창녀)’인 것입니다. 이때는 현재 기독교뿐만 아니라 천주교, 불교, 힌두교 하다못해 무교에 이르기까지 . . . 작성자 크리스챤포토저널 / 작성일 03-23
232 교육
목사코너 장한국 목사.jpg 계시록 강해(88) 계 17:1~2절 심판받을 큰 창녀의 정체?-1- 계시록 강해(88) 계 17:1~2절 심판받을 큰 창녀의 정체?-1-   1절: 또 일곱 호리병을 가진 일곱 천사 가운데 하나가 와서 나와 대화하며 말하기를 “이리 오라, 많은 물 위에 앉은 그 큰 창녀의 심판을 네게 보여주리라. 2절: 땅의 왕들도 그녀와 더불어 음행하였고 땅에 사는 자들도 그녀의 음행의 포도주에 취하였도다.”라고 하고   일곱 호리병을 가진 일곱 천사 앞서 16장에서 깨달은 바와 같이 일곱 호리병을 가지고 쏟는 일곱 천사는 심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문에서 나오는 일곱 . . . 작성자 크리스챤포토저널 / 작성일 03-18
231 교육
사도영성 홍항표 목사.jpg 제3장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사도영성 신학 -17- 4) 십자가에 표출된 사도영성   십자가를 부활보다 더 강조하는 것은 서방 기독교와 종교 개혁의 전통이다. ‘십자가 신학’이라는 표현은 종교개혁자 루터가 자기 신학을 스콜라 신학과 구별하기 위해 지칭한 것이다. 그가 ‘영광의 신학’(theologiagloriae)으로 단정한 스콜라 신학은 ‘자연의 찬란함을 통하여 하나님을 인식할 수 있다’고 하는 반면 십자가 신학은 ‘하나님에 대해 유일하고 참다운 인식이 십자가 안에서 그리스도로부터 우리에게 주어진 인식’이라고 단언한다.   1518년 ‘하이델베르크 논쟁 . . . 작성자 크리스챤포토저널 / 작성일 03-16
230 교육
소진우 목사 가정예배.jpg 주님과 함께하는 가정예배(11-12) 주님과 함께하는 가정예배(11-12)   제목: 때로는 곡하고 때로는 기뻐하고 1 성경: 요 16장 16-22절 찬송 94장 우리는 늘 속사람이 새롭게 되어야 합니다. 속사람이 변화되는 방법은 복음으로 말씀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요한복음16장은 예수님 부활 승천 후 성령님이 오실 것이며 성령님이 오시면 이런 일들이 나타날 것임을 미리 알려 주십니다. 미리 알리는 이유는 예수님이 하신 약속을 기억하라는 것입니다(요16:4). 예수님은 가시면서 성령님을 특정한 사람에게만 보내는 것이 아니라 너희 모두에게 보낸다고 . . . 작성자 크리스챤포토저널 / 작성일 03-12
229 교육
사도영성 홍항표 목사.jpg 제3장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사도영성 신학』 -16- 제3장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사도영성 신학』 -16- 3) 십자가에 표출된 사도영성   복음서에 나타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건, 즉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과 죽음의 신학적 의미는 다음과 같다. ① 구약에서부터 내려온 ‘대리자 전승’과 ‘속죄 죽음 전승’, 그리고 ‘고난받는 하나님의 종의 전승’이 예수의 메시아적 자의식과 함께 결합되어 형성된 예수 고유의 자기 죽음 이해이다(막 8:31; 9:31; 10:45; 14:22-24).   ② 신적(神的) 당위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을 하나님의 구 . . . 작성자 크리스챤포토저널 / 작성일 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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