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칼럼 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4]
페이지 정보
작성자 크리스챤포토저널 댓글 0건 작성일 26-01-22 20:29본문
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4]
조영만 목사(인천 시온교회)

성장하는 비결
당신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자 노력합니까? 아니면 하나님의 은혜로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을 믿고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고자 노력합니까?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주시되 곧 창세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라”(엡 1:3~6)
당신은 새로운 피조물이 되고자 노력합니까? 아니면 하나님의 은혜로 이미 새로운 피조물이 된 것을 믿고 새로운 피조물답게 살고자 노력합니까?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당신은 빛이 되고자 노력합니까? 아니면 하나님의 은혜로 이미 주안에서 빛이 된 것을 믿고 빛처럼 살고자 노력합니까? “너희가 전에는 어두움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엡 5:8)
당신은 자신의 옛사람을 십자가에 못 박아 죽이려고 노력합니까? 아니면 하나님의 은혜로 옛사람이 이미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혀 죽었음을 믿고 옛사람을 장사 지내려 합니까? “우리가 알거니와 우리 옛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은 죄의 몸이 멸하여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노릇 하지 아니하려 함이니”(롬 6:6) 당신은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려고 노력합니까? 아니면 주예수로 인해 죄에 대하여 이미 죽었고 의에 대하여 산 자로 믿기에 그렇게 살려고 노력합니까?
“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죄에 대하여는 죽은 자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을 대하여는 산 자로 여길지어다”(롬 6:11) 당신은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을 얻고자 노력합니까? 아니면 자신 안에 계신 주님이 이미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음을 믿고 그렇게 살려고 노력합니까?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 기록된바 자랑하는 자는 주안에서 자랑하라 함과같게 하려 함이니라”(고전 1:30,31)
전자입니까? 후자입니까? 여러분 모두가 후자를 택한 줄 믿습니다. 우리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은혜로 받은 신분을 알고 믿음으로 행해야 합니다. 이것이 성장하는 비결입니다. 은혜로 얻은 자신의 신분을 알아야 합니다 당신은 자신을 어떤 사람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어떤 분은 “저는 별 볼일 없는 사람입니다.”라고 고백합니다. 자기가 생각하는 그 이상은 될 수가 없습니다. 자기가 생각하는 그것이 바로 자신이 됩니다. 왜냐하면 믿음대로 되는 영계의 법칙 때문입니다. 자신을 별 볼일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별 볼 일 없게 삽니다. 자신을 형편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형편없게 삽니다. 자신을 부족하고 연약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부족하고 연약하게 삽니다. 자신을 여전히 죄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죄인으로 삽니다. 자신을 잘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자신을 자랑하며 삽니다. 우리도 주님을 영접하기 전에는 다 이와 같은 사람들이었습니다.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그 때에 너희가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하여 다른 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엡 2:1~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