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보다 더 귀한 것 3가지 > 설교와칼럼

본문 바로가기

설교와칼럼

설교 금보다 더 귀한 것 3가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작성일 20-01-04 17:06

본문

금보다 더 귀한 것 3가지 

시편 19ː7~10

 작성자ː정기남목사

jungginam.jpg

 지저스타임즈 CJTN TV를 애청해주시는 구독자 여러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에도 하나님의 은총이 가득하시길 축복합니다. 사람답게 사는 것, 매우 중요하다. 그 인생의 가치 기준을 어디에 두고 살고 있는가가 중요하다. 당신은 어느 곳 어떠한 곳에 그 가치관의 기준을 두고 있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가령 보이는 것에 가치를 두는 사람, 물질적인 것에 가치의 기준을 두는 사람은 금을 최고로 귀하게 여길 수 있다.

 

 예컨대 사람이 (K.마르크스) /금은 원래 화폐가 아니지만, 화폐는 원래 금이다. 금은 동서고금 어느 사회에서나 화폐로 통용되어 모든 사람이 많이 가지려는데 있다. 그래서 이러한 금을 많이 소유하면 부강하기 때문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추구하려 한다. 이와 같이 금을 최고로 귀하게 여기지만, 그러나 성경은 이 금보다, 더 귀한 것이 있다고 말씀한다. 이것은 천하를 주고도 바꿀 수 없는 값진 보배라고 말씀하셨다.

 

 금보다 더 귀한 것은 무얼까요? 1. 하나님의 말씀이 금보다 귀하다.

 (19편에서 다윗은 하나님의 말씀이 금보다 더 사모할 보배라고, 19:7~10에서 여호와의 말씀!’ 즉 율법, 증거, 계명, 교훈, 경외하는 도, 규례는 완전하며, 확실하며, 정직, 순결하여 금, 곧 정금보다 더 사모 할 것이며, 꿀과 송이 꿀보다 더 달다, 고 말씀하셨다.

 

 하나님의 말씀이 금보다 귀한 보배이다. 1) 영혼을 소생시키기 때문이다. 

 19:7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생케 하고, 하셨고, 하나님의 말씀은 영감으로 기록되었기 때문에 완전하고 초자연적인 능력이 있습니다. 벧전 1:23하나님의 말씀은 그 능력에 의해서 영혼을 거듭나게 하므로 금보다귀하다.

 

 2) 어리석은 자를 지혜롭게 하기 때문에 금보다 귀하다.

 19:7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둔한 자로 지혜롭게 하여라고 말씀하고 있다.

 3) 마음을 기쁘게 하기 때문에 금보다 귀하다.

 19:8여호와의 교훈은 정직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며라고 하였다.

 정직하다는 것은 바르다. 곧다, 는 말이다. 4:12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나니, 라고 하였다. 그래서 하나님의 말씀은 능력이 있으시다.

 

 15:16만군의 하나님 여호와시여! 나는 주의 이름으로 일컬음을 받는 자라 내가 주의 말씀을 얻어먹었사오니 주의 말씀은 내게 기쁨과 내 마음의 즐거움이 되었나이다라고 하였다. 킹 제임즈 성경을 보면 주의 말씀들이 발견되었기에 내가 그것들을 먹었더니, 주의 말씀이 내게는 내 마음의 기쁨과 즐거움이 되었나이다. 오 만군의 주 하나님이여, 이는 내가 주의 이름으로 일컬음을 받는 자임이니이다라고 했다. 우리의 마음을 기쁘게 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4) 하나님의 말씀은 눈을 밝게 해 주기 때문에 금보다 귀하다.

 19:8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며, (깨끗하다) 눈을(영혼의 눈) 밝게 하도다. 말씀으로 영혼의 눈이 밝아야 하나님과 예수님을 볼 수 있다. 5:8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을 볼 것이요, 7:55에 스테반이 성령충만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예수님께서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영혼의 눈으로 바라보았다. 사랑하는 애청자 여러분의 영혼의 눈으로 하나님의 영광과 주 예수 그리스도를 뵙게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5) 하나님의 말씀은의로운 구례이기 때문에 금보다 귀하다.

 19:9에 여호와의 규례는 확실하여 다 의로우니라고 했다. 이 말씀은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이는 사람에게 의롭고, 바른길로 가도록 인도해 주시는 길잡이가 된다는 뜻이다. 딤후 3: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라고 했다.

 

 -제임스 성경을 보면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주어진 것으로 너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인하여 구원에 이르도록 지혜롭게 할 수 있느니라고 하였다. 이 말씀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하는 사람은 어둡고 비뚤어진 세상에서도 항상 의로운 길, 바른길로 인도해 주신다는 말씀이다.

 

 사랑하는 애청자 여러분! 

 애청자 여러분 이처럼 하나님의 말씀은 능력이 있으십니다. 이 말씀을 보배처럼 귀하게 여기시며, 묵상하며, 깨달으시며, 실천하며, 전하는 사람이 될 때, 애청자 여러분의 혼은 시냇가에 심은 나무처럼 늘 푸르고 풍요로운 결실의 축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말씀은 이토록 귀하고 금보다 더 귀하다는 말씀입니다. 할렐루야!

 

 . 금보다 더 귀한 것은 믿음이다.

 벧전 1:7‘너희 믿음의 시련이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려함이라-제임스 너희 믿음의 시련이, 불로써 단련될지라도 없어져 버리는 금보다 훤씬 더 귀하게 되어,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존귀와, 영광을 받게 하려함이니라고 하였다. 이 말씀은 불같은 시험을 받아, 연단 되어진 믿음은, 비신앙적인 요소는 제거 되어지고, 순수한 믿음을 가지므로 불속에서 제련된 순금보다 더 귀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믿음은 금보다 귀하다. 그 이유는

 

 1) 영원히 죽지 않는 것이기 때문이다.

 11:25~27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고 했다. 이 말씀대로 믿음을 소유한 사람은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않겠다는 말씀이다. 이것을 믿느냐고 말씀하셨다.

 

  2) 믿음은 하나님께로 나온 것이기 때문에 금보다 귀하다.

 (2:8)‘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고 했다. -제임스 너희가 믿음으로 말미암아 은혜로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고 했다. 믿음은 사람의 지식이나, 노력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며, 하나님의 선물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3) 믿음으로 구원을 받는다고 했다. 그래서 금보다 귀하다.

(2:8)‘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라고 했다 이처럼믿음은 구원에 이르게 하는 귀한 보배이다. 믿음! 11:1=‘믿음은 보지 못하는 것을 보게 한다. 11:6= ’믿음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합니다. 믿음으로 구원받고, 믿음으로 부활하고, 믿음으로 귀신을 쫓아내고, 믿음으로 병고침 받고, 믿음으로 산을 옮기며, 믿음으로 휴거된다. 1:6믿음이 없는 자는 도무지 하나님의 도움을 받을 수가 없다고 했다.

 

 . 금보다 더 귀한 것은 믿음인데 믿음은 생명보다 귀한 보배이다.

 16:26사람이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사람이 무엇을 주고 제 목숨을 바꾸겠느냐?’고 했다. 이 말씀은천하보다 귀한 것이 사람의 생명이란 것을 말씀하신다. -제임스 사람이 온 세상을 얻고도 자신의 혼을 잃는다면 무슨 유익이 있겠느냐? 또 사람이 자기 혼을 무엇과 바꾸겠느냐?’고 했다. 다시 말하면 현세에서 온 세계를 다 소유한다 할지라도 최후의 심판의 날에 그 생명을 잃어버린다면 그 온 세계는 그에게 아무런 소용이 없다. 그러므로 온 세상보다 귀한 것은 생명이다. 금보다 귀한 것이 생명이라는 점이다. -

 

 그러므로 금보다 귀한 것 세가지,

 1/ 하나님의 말씀! 2/ 믿음 3/ 생명.

 이 세가지가 함께 기록된 말씀이 요 20:31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말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음)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생명) 얻게 하려 함이니라고 하셨다.

 

 오늘 이 말씀을 접하고 계신 애청자 여러분 1)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 2) 영혼을 구원하는 믿음! 3) 영원히 사는 천하보다 귀한 생명! 이 귀한 생명의 말씀을 상고하고 영적인 삶의 기쁨이 가득하고 주님과 동행하는 삶으로 승리하시기를 축원합니다.

마라나타! 오직 예수 영광!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사이트 내 전체검색
  • 주간 인기기사
    스카랴 강해(5) 슥 1:5~7절 cpj tv…
    생활의 전영역이 건강의 재료(59)
    목사코너-554- '엘리야와 사렙다 과부'
    계시록 강해(92) 계 17장6~8절 『그 …
    이춘복 목사 저 “쉬운 목회” 4장 02 『…
    제3장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사도영성 신학 …
    할렐루야^^ 오늘은 참 참 참 좋은 날 입니다
    camino de salvación de la…
    목양칼럼–71- 『죄의 세력에서 벗어나려면』
    영성 예배 순서의 실례 (Original Fo…

그누보드5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청소년 보호정책(대표 겸 발행인 : 정기남)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지양로 176번길 32, (대운빌라 102호) 대표전화 032)672-3031
등록번호 : 경기, 아50924 | 특수주간신문 발행인/편집인 : 정기남 | 등록일/발행일 : 2007년 10월 17일
사업자번호 : 101-08-94879 | 후원계좌: 우체국 310029-02-152769 (정기남)
Copyright ⓒ 2007 크리스찬포토저널(CPJ), Allrights reserved. E-mail:cpj5037@daum.net
편집인 : H.P 010-5468-6574 / 032-672-3031(팩스)